[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6월 25일 (일) 09:01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해외소식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캡사이신 진통제, 관절염 통증 효과
센트렉시온社, 안전ㆍ효과적인 진통제 개발 임박
전통적으로 고추(chili)에서 추출되는 의약품의 합성 제품이 6개월 이상 골관절염 환자들의 무릎 통증을 완화시켰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에 따라 이 제품을 가지고 있는 센트렉시온 세라퓨틱스社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진통제 개발에 한 발 다가서게 됐다.

통증 부위에 주사하도록 설계된 이 약물은 화이자社의 최고경영자를 지낸 제프리 킨들러가 운영하는 개인 소유 기업이 개발하고 있다.

고추 추출물 트랜스-캡사이신(trans-capsaicin)의 합성 제품인 센트렉시온社의 이 약물(CNTX-4975)은 뇌로 신호를 전달하는 국소 통증 섬유를 불활성화시킴으로써 작용한다.

중간 단계에 접어든 이번 임상시험은 치료가 어려운 175명의 무릎 골관절염 환자들을 대상으로 위약에 대한 CNTX-4975의 효과(두 가지 용량)를 검증했다. 대상 환자들은 이전의 통증 치료에 실패하거나 견딜 수 없는 사람들이었다.

이 임상시험 데이터는 CNTX-4975가 한번 주사 후 24주 째 통증을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완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관절 뻣뻣함을 줄이고 신체 기능을 향상시켰음을 보여주었다.

1 mg 용량을 투여한 환자들은 보행할 때 생기는 통증을 측정하는 스케일에서 3.8의 감소를 경험한 데 비해 위약을 투여한 환자들에서는 2.4의 감소를 경험하는 데 그쳤다.

미국의 경우 기존의 통증 치료제로 인해 생기는 부작용 뿐만 아니라 통증에 널리 처방되는 치명적인 약물인 아편양제제의 오용과 과용, 중독 등의 발생률이 크게 늘어나면서 부작용 없는 진통제의 개발이 절박한 상황이다.

센트렉시온社의 의학 담당 최고 책임자인 랜덜 스티븐스는 “CNTX-4975의 안전성 프로필이 위약 수준이었다”면서 “이 제품을 주사한 후 24시간이 되면 약물이 체외로 완전 배출된다”고 밝혔다.

그는 “당신이 매운 고추 음식을 먹을 때 약 25mg의 캡사이신을 소비하게 된다. 따라서 그런 음식으로 인해 전신적으로 노출되는 양이 실제로 더 높다”고 설명했다.

보스턴에 위치한 이 회사는 다양한 非아편 진통제를 개발하고 있는데, 금년 말쯤 CNTX-4975에 대한 후기 단계의 임상 연구를 개시할 예정이다.

이 약물은 또 모르톤신경증 통증을 가진 환자뿐만 아니라 개의 골관절염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성인병뉴스] cdpnews@cdpnews.co.kr  기사입력 2017-06-16, 10:39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강재헌 인제대 서울백병..
“짜고 달고 기름진 음식
 최문석 삼성서울병원 ..
 류정선 인하대병원 호..
동아ST, 무좀치료제 ‘주블리아’
경구제 수준의 우수한 치료 효과와 국소도포제의 장점 갖춰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민장성)의..
의료법 시행령 개정안
연구중심병원 현황및 계획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
【칼럼】공공의대 설립논란의 쟁점
공공제약사 설립 '논란'
【칼럼】“명단공개 得보다 失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