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5월 04일 (일) 22:22 주요뉴스 수입식품 규제완화 선(先)적용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해외소식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희귀 유전성 피부 질환 치료제
FDA, 유전자 치료제 제바스킨 승인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30일 희귀 유전성 피부 질환인 열성 이영양성 표피수포증 환자를 대상으로 Abeona Therapeutics社의 제바스킨(Zevaskyn, Prademagene Zamikeracel)을 승인했다.

제바스킨은 열성 이영양성 표피수포증(극도로 연약한 피부로 인해 쉽게 물집이 생기고 찢어짐)을 앓는 성인 및 소아 환자의 상처 치료를 위한 최초이자 유일한 자가 세포 기반 유전자 치료제이다.

FDA의 제바스킨 승인은 두 건의 임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7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38건의 만성 상처를 치료한 단일 기관, 공개, 1/2a상 연구에서, 제바스킨을 단 한 번 수술적으로 적용한 결과, 중앙값 7년의 추적 관찰 기간 동안 치료 부위의 장기적인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43개의 크고 만성적인 상처에 제바스킨(Zevaskyn)을 단회 도포하여 효과를 평가한 다기관, 무작위 배정, 환자 내 대조, 3상 VIITAL 연구에서, 상처의 81%가 6개월 후 50% 이상의 치유를 보였다.

이 결과는 표준 치료를 받은 43개의 상처로 구성된 대조군과 비교했을 때 통계적으로 유의미했다. 대조군에서는 16%만이 동일한 수준의 치유를 달성했다.

FDA는 “두 연구 모두에서 제바스킨은 내약성이 우수했으며, 치료와 관련된 심각한 부작용은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가장 흔하게 보고된 비심각 부작용은 시술 관련 통증과 가려움증이었으며, 이는 환자의 약 5%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조사인 Abeona Therapeutics의 최고 상업책임자(CCO)인 마다브 바산타바다 박사는 성명을 통해 "임상 시험에서 얻은 탄탄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바스킨이 단 한 번의 치료만으로도 장기적인 결과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제바스킨이 환자들에게 유익한 결과를 얻도록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성과 기반 계약을 위해 상업 및 정부 지불자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성인병뉴스]   기사입력 2025-04-30, 10:47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신진우 대한통증학회회장
"통증 질환 예방·치료
 선우웅상 가천대 길병원..
 백혜정 가천대 길병원 ..
경동제약, '스타진정·스타메진정..
시타글립틴 기반 당뇨 치료제 경동제약이 DPP-4 억제제 계열 제2형 당뇨병 치료제인 ‘스타진정’..
의료개혁 2차 실행방안
2025 보건의료 연구개발 예산
상급종합병원 확 바뀐다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