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9월 23일 (토) 00:43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제약/유통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한국다케다제약, 지역사회와 환경 보호 나서
세계 환경의 날 맞아 ‘반려나무 양육 및 나눔 봉사활동’ 전개
한국다케다제약이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함께 ‘반려나무 양육 및 나눔 봉사활동’을 한 달 동안 진행한다.

올해에는 다케다제약 본사에서 추진하는 ‘우리의 지구를 지킵시다(Protect Our Planet)’ 환경 보호 캠페인 취지와 ESG경영 실천을 연계해 한국다케다제약이 지역 환경 보호 및 기후 변화 대응에 앞장선다는 의미를 담았다.

반려나무 양육 및 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임직원들은 커피나무, 테이블야자, 그리고 환경부 지정 멸종위기 야생생물로 보호받고 있는 파초일엽 등 총 3종의 반려나무 중 하나를 택해 6월 한 달 동안 총 100그루의 반려나무를 직접 돌보게 된다. 이후 해당 반려나무들은 송파구 내 장애인 복지시설, 쉼터 등을 비롯해 지역 내 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미래 세대를 위한 자연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반려나무 1 그루 당 멸종위기 묘목 1 그루를 매칭 기부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기부를 통해 마련된 총 100그루의 멸종위기 식물들은 충분한 성장을 거쳐 추후 숲 조성 또는 해당 식물이 필요한 곳에 식목 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에 대한 헌신을 강조하는 만큼 올해는 사회공헌활동에도 디지털 요소를 접목했다. ‘다독다독 힐링트리 키움 챌린지’를 통해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냈다. 임직원들은 챌린지 전용 웹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반려나무 이름을 지어 등록하고, 나무가 성장하는 사진을 인증하는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양육 종료 후에는 게재한 사진에 대한 좋아요 수, 사진 업로드 횟수 등에 따라 최우수 직원을 선발해 리워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다케다제약 문희석 대표는 “반려나무 양육 및 나눔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고 더 나아가 멸종위기 식물에 대한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를 통해 사회 및 환경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한국다케다제약은 인류를 위한 보다 건강한 삶, 전 세계를 위한 더 나은 미래’라는 기업 미션을 실현하기 위해 지금처럼 사회의 여러 측면을 고려한 사회공헌활동과 ESG 경영을 이어나갈 것이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현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다케다제약은 환자(Patient), 직원(People), 환경(Planet), 데이터 및 디지털(Data and Digital)을 중요시하는 다케다제약 본사의 가치를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에 힘쓰며 인류 공통의 가치 실현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ESG 경영의 투명성을 추구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발전이 가능하다는 믿음 하에 사람들이 질병 부담에서 벗어나고 의약품에 안정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인류를 위한 보다 건강한 삶과 세상을 위한 더 나은 미래(better health for people and a brighter future for the world)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성인병뉴스]   기사입력 2023-06-05, 17:14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조재근 인제대 일산백병..
“흡연·과음 삼가야 두경
 이풍렬 삼성서울병원 ..
 박용덕 대한구강보건협회장
대웅바이오, SGLT-2 억제제 '베..
당뇨병 치료제 라인업 강화, 환자 선택권 확대와 삶의 질 개선에 기여 대웅바이오가 SGLT-2 억제제..
「통계로 보는 사회보장 2022」
2023 치매정책사업
2023 정신건강사업안내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