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6월 13일 (일) 22:28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제약/유통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한국노바티스-KT,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
국내외 유망 벤처기업 및 신기술 발굴 육성 등
한국노바티스와 KT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및 유망 벤처기업 발굴·육성 등을 골자로 하는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공적인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하고 국내외 유망한 디지털ž바이오 헬스 벤처기업과 신기술을 발굴 및 육성하는 데 뜻을 모아, 공동의 역량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해나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양사는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 연구개발을 함께 하고, 기타 질병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활동 등을 위한 협력에도 합의했다. 또한, 노바티스 의약품 사용 이후 일정 기간 환자의 증상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바탕으로 환자 관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는 데에도 협업할 예정이다.

이에 한국노바티스는 의료기관, 인력, 스타트업 등 의료 네트워크를 연계한 데이터 솔루션을 발굴하고, 다양한 질병 별 의료·헬스 관련 데이터와 헬스케어 사업에 대한 역량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더불어, 자사의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인 ‘노바티스 바이옴’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유망 디지털·바이오헬스 스타트업의 임상시험과 사업화 자문 및 해외 진출 등을 지원해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활성화에도 지속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KT는 헬스케어 서비스·솔루션 개발 및 상용화와 ICT 인프라 및 AI, 빅데이터 기술 기반 IT 솔루션 개발 역량을 제공하는데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조쉬 베누고팔 한국노바티스 대표는 “이번 협업은 헬스케어 생태계의 디지털 혁신을 도모하는 노바티스와 수준 높은 ICT 인프라 및 IT 솔루션을 보유한 KT의 역량이 결합된 혁신적인 파트너십”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유망한 벤처기업과 신기술 등이 발굴되어 헬스케어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과 발전을 가져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노바티스는 앞으로도 자사가 가진 전문성을 활용해 디지털 헬스케어 혁신을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과 유망 벤처기업 및 신기술 발굴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KT 미래가치추진실 김형욱 부사장은 “글로벌 제약기업 노바티스와 국내외 유망 디지털바이오헬스 벤처기업, 신기술 발굴 및 육성을 통해 디지털바이오헬스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KT는 한국노바티스와 함께 약 처방 이후 환자관리 서비스 고도화 등 KT의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성인병뉴스] cdpnews@cdpnews.co.kr  기사입력 2021-05-11, 11:9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서 홍관 국립암센터 원장
국립암센터 개원 20주년
 조 인성 한국건강증진..
 신 명근 화순전남대병원장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뉴브릭E..
활성형 페노피브릭산으로 식사에 관계없이 복용 가능 JW신약이 중성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치료제..
제3차(’21∼’25년) 국가건강검진종합계획
2020년 노인실태조사 결과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지원 우수 시군구 23개..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
“진료실 폭행은 심각한 범죄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