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7월 25일 (목) 22:36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보건정책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KHEPI, 건강증진 분야 서비스 디자인 촉진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 (좌)윤상흠 한국디자인진흥원장과 (우)김헌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하 KHEPI)이 한국디자인진흥원과 7월 9일, 한국디자인진흥원(성남 본원)에서 서비스디자인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건강증진 서비스 향상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한국디자인진흥원 7층 대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기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협력을 통해 건강증진 분야의 서비스디자인 활용을 촉진하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건강증진 정책 및 서비스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KHEPI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국디자인진흥원의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활용해 건강증진 서비스 개선, 생애주기별 건강증진 서비스 접근성 향상 등 서비스체계 재정립을 위한 공동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향후에는 KHEPI에서 추진하는 사업 전반에 서비스디자인 관점을 확대 적용하여, 건강증진 정책의 품질을 높이고 정책 수요자의 수용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도 건강증진 분야의 서비스디자인 확산과 양 분야의 발전을 위한 상호 인사교류 및 사업 관련 자문·심의 등 전문위원 교류에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김헌주 원장은 “공공영역에서 서비스디자인의 필요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는 지금, 한국디자인진흥원과 건강증진 분야의 서비스디자인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민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정책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서비스디자인에 기반한 수요자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성인병뉴스]   기사입력 2024-07-10, 14:27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오용석 서울성모병원 ..
"폭염에 심장 ‘부정맥
 박태근 대한치과의사협회장
 송재진 분당서울대병원..
대웅바이오, 고지혈증 치료제 '..
비린내로 오메가3 못 먹는 환자 고민 덜어 국내 최초로 출시된 고순도의 고지혈증 치료제의 등장으..
상급종합병원 확 바뀐다
제2차 국민건강보험 종합계획
보건의료로 보는 한국의 의료의 질 수준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