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3월 23일 오전 11시 30분 GS홈쇼 핑 방송을 통해, 다목적 세정제 ‘저스트워터(JUST WATER)’를 론칭한다.
‘저스트워터’는 물을 전기분해하여 만든 100% 알칼리 이온수로, 전기분해를 위 한 전해질 외에 다른 화학물질이 첨가되지 않은 안전한 다목적 세정제이다. 그 동안 고수준 알칼리수가 세정 및 항균, 탈취에 효과적이라는 점은 이미 알려져 있었으나, 대량생산 기술이 까다롭고 생성 후 중성화되는 알칼리수 본연의 성질 을 개선하지 못해 상용화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동국제약은 이 제품에 특허 받은 제조기술을 적용하였으며, 성능과 안정성에 대 해 다양한 테스트도 진행했다. 항균력 부문에서는 11개 균주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여 99.9% 항균 효과를 검증 받았으며, 암모니아 등 4대 냄새 원인 물질에 대한 감소효과도 검증받았다. 또한 납, 카드뮴과 같은 5대 중금속에 대한 불검 출 테스트와 피부자극 테스트도 진행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저스트워터는 말 그대로 물로 만들어 자극과 유해물질이 없 는 안전한 세정제"라며, “안전과 편리성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세정제 시 장에서 많은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