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종호) 베타딘®이 제5회 ‘2016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항균소독의약품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는 행사로, 소비자 투표와 전문가들의 기업평가를 바탕으로 각 부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한국먼디파마 베타딘®은 의료기관 및 가정에서 널리 사용되어 온 대표적인 항균 브랜드다. 포비돈 요오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베타딘® 제품군은 시험관 내 시험에서 에볼라·사스·노로·조류독감·인플루엔자·아데노 바이러스에 이어 메르스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낸 바 있다9. 최근 독일 마르부르크 대학교(University of Marburg)에서 실시한 메르스 바이러스 관련 연구 결과에 따르면, 포비돈 요오드 4%, 7.5%(제품명: 베타딘® 세정액), 1%(제품명: 베타딘® 가글액)를 대상으로 메르스 바이러스에 대한 시험관(in vitro)내 실험 결과 모두 우수한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냈다.
이번 수상에 대해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담당 정동원 PM은 “이번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항균소독의약품 부문 대상 수상은, 대표적인 항균 브랜드로서 베타딘®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베타딘® 제품군의 뛰어난 항바이러스 효과를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의 바이러스 감염 질환 예방 및 치료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먼디파마 베타딘®은 45년넘게 신뢰받아온 항균 브랜드로서 각종 제형 및 포장 크기로 병원과 가정에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국내에 소개된 베타딘® 제품군으로는 인후염 치료제인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구강 청결 및 구내염 치료제인 베타딘® 가글액, 여성청결제 지노베타딘® 제품군, 손세정용 베타딘® 세정액, 상처소독제 베타딘® 드라이파우더스프레이 등이 있다. 베타딘® 제품은 최근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으로 국내 보건 기관에도 기부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