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7월 10일 (목) 23:16 주요뉴스 국제수준의 임상시험 역량 강화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제약/유통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암 진단키트 튜모스크린 제품디자인 확정
제품 디자인 변경으로 2차례 출시 연기, 사용자 편의성 강화한 새 디자인 확정
팜스웰바이오 관계사인 ㈜아이비디티의 차세대 암 진단 키트, 튜모스크린(TumorScreen TM)의 국내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출시 제품의 디자인이 최종 확정됐다.

튜모스크린은 항체를 기반으로 한 혈액검사를 통해 체외진단이 가능한 혁신적인 차세대 암 진단 키트로 한 번의 혈액 검사와 진단을 통해 모든 암(국립암정보센터 분류: 96개) 발병 유무를 진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가항체를 검출해 암의 발병 여부를 진단하기 때문에 기존의 항원 검출을 활용한 제품에 비해 90%까지 정확도가 높은 것도 특징이다. 여기에 재미 교포 과학자가 발견한 새로운 암표지자인 ‘ECPKA(Extracellular Protein Kinase A)’를 통해 개발한 세계 최초의 암 진단 키트라는 점과 전 세계 독점 판매권을 국내 업체인 아이비디티가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큰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지난 2014년 12월과 2015년 3월 세계 최초로 국내 출시를 계획했지만 준비 부족과 디자인 변경 작업으로 2차례 출시가 연기된 바 있어 향후 출시 시기에 관심이 쏠려 있는 상황. 국내, 외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고 있는 ㈜아이비디티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 디자인이 최종 확정됨에 따라 연내 국내 출시를 목표로 본격적으로 전개될 암 모니터링 시장 개척과 신규 유통망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 출시에 앞서 지난 2004년부터 고려대학교와 전북대학교에서 임상실험을 거쳐 국내 식약처의 허가를 획득한 상태다.

㈜아이비디티 임승식 마케팅 이사는 “국내 출시를 앞둔 튜모스크린은 암 발병 시 혈액 내에서 방출되는 ECPKA(Extracellular Protein Kinase A)라는 물질에 대항해 생성되는 자가항체를 검출해 암의 발병 여부를 진단하는 새로운 방식의 암 진단 키트로 기존 암 진단기에 비해 정확도가 휠씬 높은 장점이 있다.” 며, “간편하고 부작용이 없는 검사로 기존 검사에 비해 저렴한 비용도 또 다른 경쟁력이라며, 건강검진센터나 국립혈액원, 보험회사 등 암의 진단과 예방, 추적 검사가 필요한 곳에서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돼, 암 모니터링 이라는 새로운 신규 시장 창출과 함께 연 500억원 이상의 매출이 기대된다.” 고 밝혔다.

[김현지 기자] munandpil@nate.com
[성인병뉴스] cdpnews@cdpnews.co.kr  기사입력 2015-09-17, 23:16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신진우 대한통증학회회장
"통증 질환 예방·치료
 선우웅상 가천대 길병원..
 백혜정 가천대 길병원 ..
JW중외제약, ITP 치료제 '타발..
비장 티로신 인산화효소 억제 혁신신약 JW중외제약이 면역성 혈소판 감소증(ITP) 치료제 ‘타발리..
지역 필수의료 175개 포괄 2차 종합병원 선정
의료개혁 2차 실행방안
2025 보건의료 연구개발 예산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