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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투벤, 브랜드인지도 2년연속 1위
‘화이투벤 큐시리즈’에 이어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까지 소비자 선호도뚜렷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브랜드 파워 조사결과, 인지도 전반에서 상위수준 차지, 대한민국 대표 감기약 브랜드 선정
§ 화이투벤, 리뉴얼 제품 5종 및 새로운 제형의 뿌리는 코감기약 출시로 라인업 확장
§ 소아, 직장인, 여성 등 타깃 맞춤형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 꾸준히 상승

2015년 3월 10일- '화이투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한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2년 연속 감기약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화이투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만15세 이상 60세 미만 11,000명을 대상으로 1:1 면접조사를 통해 감기약 브랜드인지도와 충성도를 조사한 결과, 인지도 전반에서 상위 수준을 보여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2년 연속 감기약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1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감기약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화이투벤은 ‘감기약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묻는 최초 인지도 등 인지도 전반에서 1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1 20대~50대까지 전체 성인연령에서 고르게 높은 인지도를 보였다.

또한 '기침/재채기', '코감기/콧물', '약효가 빠르다'는 이미지와 더불어 '효과가 우수하다', '깔끔/깨끗하다'는 화이투벤 만의 차별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화이투벤은 올해로 발매 32주년을 맞는 대한민국 대표감기약이다. 지난 2013년 출시 30주년을 맞아 리뉴얼된 제품 5종(큐, 큐코프, 큐노즈, 씨플러스, 노즈플러스)을 선보인 데 이어 지난 해에는 새로운 제형의 뿌리는 코감기약,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를 출시해 제품군을 강화했다.

화이투벤 대표 제품인 화이투벤 큐Q 시리즈는 종합감기(큐), 코감기(큐노즈), 목감기(큐코프) 3종으로 구성되어 증상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환자 선호도 측면에서 정제 대비 삼킴이나 약효 발현 및 지속성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액상 연질캡슐 제형으로 복용 시 불편함이 덜하고, 천연색소를 사용하여 안전성을 높였다는 장점이 있다.

지난해 출시된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는 2분 이내로 빠르게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고7 10~12시간의 긴 지속효과가 있는 비충혈 제거제로, 1일약 1~3회(매 8~10시간마다) 코 안에 직접 뿌려 사용하는 분무타입의 코감기약이다. 특허받은 특수용기로 안개처럼 부드럽게 분사되어 코점막에 안착되기 때문에 분사액이 흐르는 등의 불편감이 적어 처음 스프레이 제형을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코에만 국소적으로 작용해 경구용 코감기약에 비해 졸음 등 전신적 부작용이 적고 국내 유일한 무방부제 제품으로, 소아용 제품도 있어 소비자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김현지 기자] munandpil@nate.com
[성인병뉴스] cdpnews@cdpnews.co.kr  기사입력 2015-03-10, 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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