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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
CJ 제일제당은 여성 배뇨 건강 개선 건강기능식품 ‘요로소’를 통해 본격적으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지난 12월에 출시된 요로소는 배뇨 기능 개선과 관련해 국내 최초로 식약청에서 원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고령 인구 증가와 자기 건강 관리 (Self-Health Care)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급성장을 거듭해 지난해 1조 3682억 규모로 전년 대비 28.2% 증가했다.

식약청에서 생리 조절 기능이 입증되었다고 원료의 기능성을 인정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10%인 약 1,435억원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

CJ 제일제당은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이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 식품은 물론 제약, 바이오 등 생명공학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적 노하우를 소재 개발에 집약, 현재 전체 국내에서는 최다인 21개의 개별인정형 소재를 확보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CJ 제일제당 건강기능식품 사업부 박미숙 부장은 “건강기능식품은 단순한 보조 식품에서 벗어나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해주는 영역을 진화하고 있다.”며 “특히 배뇨 건강의 경우, 국내에서 일부 의약품을 제외하고 공식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은 부재 상태”라고 말했다.

또한, “과민성 방광 등 배뇨 장애로 고민하는 여성의 경우, 소변을 갑자기 참을 수 없게 되는 증상으로 인해 외출을 꺼리거나, 증상을 숨기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고려해 홈쇼핑과 온라인 유통망을 적극 활용해 고객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품은 1일 1회 2정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되며 가격은 1개월분이 77,000원, 3개월분이 199,000원이다.

5월 23일 오후 1 시 10분과 5월 29일 오전 6시 35분 NS 홈쇼핑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백현아 기자]   기사입력 2012-05-21, 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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