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6월 25일 (일) 09:08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제약/유통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로슈, 소외 아동 ‘희망의 발걸음’ 보태
‘2017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 개최
㈜한국로슈(대표이사 매트 사우스)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리차드 유)은 지난 16일 서울 석촌호수에서 임직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프리카 및 국내 소외 아동을 위한 걷기 대회(Roche Children’s Walk)’를 진행했다.

로슈그룹은 2003년부터 매년 6월 16일 UN이 지정한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Day of the African Child)’을 기념해 전세계 100여 개국의 임직원이 아프리카 소외 아동을 돕기 위한 걷기 대회 및 기부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전세계 로슈그룹 임직원 20만 명이 참여했으며, 약 180억 원(약 1,540만 스위스 프랑)의 기금을 조성했다.

모아진 기금은 주로 아프리카 최대 빈민국 중 하나인 말라위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 시설 및 고아원 설립, 식량 지원 및 자립을 위한 직업 교육 등의 프로젝트에 쓰이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아동 복지 증진 프로그램을 위해서도 사용된다.

국내에서도 지난 2005년부터 ㈜한국로슈 및 한국로슈진단㈜이 매년 200명 이상의 직원들과 함께 행사에 동참하고 있다. 두 회사에서는 직원 모금액에 해당하는 동일 금액의 매칭 펀드를 조성하여 말라위 지역 어린이뿐만 아니라 국내의 소외된 어린이들의 복지 증진을 지속적으로 돕고 있다.

㈜한국로슈 매트 사우스 대표이사는 “어린이들은 우리의 미래를 바꿀 주역이기에, 소외 지역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복지와 기회의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우리의 미래를 바꾸는 의미 있는 일이다”라며, “10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국내외 소외 아동들을 위한 의미 있는 활동을 전개할 수 있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로슈진단㈜ 리차드 유 대표이사는 “올해에도 많은 임직원의 참여 하에 아프리카 최빈국 어린이들과 국내 소외 아동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로슈는 헬스케어 분야 리더 기업으로서, 어린이들에게 더욱 건강하고 희망찬 미래를 선물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성인병뉴스] cdpnews@cdpnews.co.kr  기사입력 2017-06-19, 11:18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강재헌 인제대 서울백병..
“짜고 달고 기름진 음식
 최문석 삼성서울병원 ..
 류정선 인하대병원 호..
동아ST, 무좀치료제 ‘주블리아’
경구제 수준의 우수한 치료 효과와 국소도포제의 장점 갖춰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민장성)의..
의료법 시행령 개정안
연구중심병원 현황및 계획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
【칼럼】공공의대 설립논란의 쟁점
공공제약사 설립 '논란'
【칼럼】“명단공개 得보다 失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