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6월 25일 (일) 09:03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제약/유통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사노피, ‘프라임 알 아카데미’ 성료
만성콩팥병 및 고혈압 최신지견과 연구결과 공유
사노피(Sanofi)의 제약사업부분인 주식회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최근에 심장질환 및 신장질환 전문가를 대상으로 최신 치료지견을 공유하는 ‘프라임 알 아카데미(Prime R Academy, 이하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국내 주요 심장 및 신장질환 전문가 50여명이 참석했으며, 하종원(연세의대 심장내과) 교수가 좌장을 맡았다. 데이비드 골드스미스 교수 (David Goldsmith, 영국 가이즈 앤 세인트 토머스 NHS 재단병원 신장내과)는 ‘신장내과 전문의로서 만성콩팥병 환자에서 심혈관계 질환 증상을 어떻게 개선시킬 것인가? (How to improve CV outcomes in CKD Patients: Nephrologist perspective)’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두 번째 강연 연자로 나선 윤창환 교수 (서울의대 순환기내과)는 ‘합병증을 동반한 고혈압 환자에 대한 치료 접근 (Tailored approach for hypertension management considering comorbidities)’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는 등 만성콩팥병과 고혈압, 그로 인한 심혈관계 합병증과 신장 등 표적장기손상에 대한 최신 치료 지견이 공유되었다.

아카데미에서 골드스미스 교수는 “만성콩팥병 환자의 주요 사망원인은 심혈관계 질환으로 만성콩팥병 환자가 고혈압과 당뇨병 등을 동반할 경우 심혈관계 질환 위험이 더욱 커진다.”며, “만성콩팥병의 원인 질환으로 당뇨병,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등이 있고, 말기신부전 환자에서 심혈관계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더욱 높다. 만성콩팥병 환자의 심혈관계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각적인 접근이 필요하며, 이때 신장기능을 고려한 적절한 고혈압 및 이상지질혈증 치료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윤창환 교수는 “고혈압 환자는 만성콩팥병,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동반 비율이 높으며, 이럴 경우 환자에 맞는 치료 전략을 가져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고혈압 환자가 다른 질환을 동반할 경우 적절한 약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사노피 의학부 이주연 이사는 “이번 아카데미는 만성콩팥병과 고혈압의 관계를 살펴보고 이로 인한 심혈관계 질환 합병증과 신장 등 표적 장기 손상에 대해 다양한 논의가 이뤄져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만성콩팥병 및 고혈압의 최신 치료 경험과 연구결과가 활발히 공유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성인병뉴스] cdpnews@cdpnews.co.kr  기사입력 2017-06-14, 11:0
- Copyrights ⓒ 성인병 뉴스 & cdpnew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성인병 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강재헌 인제대 서울백병..
“짜고 달고 기름진 음식
 최문석 삼성서울병원 ..
 류정선 인하대병원 호..
동아ST, 무좀치료제 ‘주블리아’
경구제 수준의 우수한 치료 효과와 국소도포제의 장점 갖춰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민장성)의..
의료법 시행령 개정안
연구중심병원 현황및 계획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
【칼럼】공공의대 설립논란의 쟁점
공공제약사 설립 '논란'
【칼럼】“명단공개 得보다 失이 크다”